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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fe in Sweden

Personal Identity Number (PN) & ID card

거주 허가가 나면 관세청(Skatteverket)을 방문하여 Personal Identification Number 신청을 해야 한다. 

PN은 일종의 주민등록번호로, 스웨덴 거주 인구로 등록이 되는 절차이다. 
(1년 이상 거주하는 경우에만 발급)
직접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하거나,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아 출력 후 작성하여 신청할 수 있다.

● 필요 서류 : 신청서, 여권, UT카드, 혼인관계증명서 (필요 시) 

승인이 나기 까지 4주에서 6주 정도 소요 되는데, 제대로 접수가 되었는지 중간에 꼭 확인하는 것이 좋다.    
나 같은 경우, 6주 후 확인한 결과 누락이 되어 다시 신청해야 했다. (지금까지 겪은 크고 작은 일 중에 가장 화 났던 일...ㅜ)

승인 및 발급 후에는 거주지로 우편이 오며, Skatteverket 사이트 또는 직접 방문하여 ID 카드 신청을 위한 방문 예약을 하면 된다. (아래 링크 참조)


https://ventus.enalog.se/Booking/Booking/Index/ID-kort



모든 Skatteverket 에서 ID카드가 발급되는 것은 아니므로, 본인 거주지 내 Skatteverket 에서 ID발급 업무를 하는지 확인이 필요하다. 

(select office 에서 선택 가능해야 함)




ID 카드는 본인 확인을 위한 수단으로 은행, 병원 등 일상 생활에서 반드시 필요하다. 
발급 수수료(400.00SEK)는 사전에 지불해야 한다.
수수료 지급 방법은 인터넷 뱅킹, 은행 방문을 통해 가능한데 은행에서 지불할 경우 150.00 SEK 추가 수수료가 발생한다. (Swedbank)





예약 된 날짜 및 시간에 Skatteverket 을 방문하여 사진 촬영 및 서명을 하면 된다. 

● 필요 서류 : UT카드, 여권, 수수료 지불 영수증, PN 승인 레터

발급은 2주에서 6주 정도 소요되며, SMS 알림을 받아 방문 수령 하거나 거주지로 우편 수령할 수 있다. 

(방문 수령할 경우, ID 카드 신청 후 받은 확인서_Kvittens 반드시 지참) 


참고로, non-EU family 의 ID 카드 발급은 추가 서류가 한 장 더 필요하다. 
EU 국가 출신의 배우자가 함께 가서 아래 서류를 별도로 작성해야 한다.



직원 실수로 누락되는 경우가 있으니 본인이 꼭 체크하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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