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에서 휴대전화를 개설하고자 할 경우, 통신사를 통해 가입하거나(PN 필수) 선불식 충전제도(Kontantkort, SIM카드)를 이용하면 된다.
나의 경우에는, 한국에서 휴대폰(공기계)을 가져와서 스웨덴 SIM 카드를 꽂아 사용하고 있다.
SIM 카드는 스웨덴 편의점이나 주유소에서 구매 가능하지만, 인터넷으로 주문 및 충전하는 과정을 소개해 본다.
(통신사 Comviq, 요금제 Fastpris mini)
1. SIM 카드 주문 (무료)
Comviq website 에서 주문 가능하며 무료이다. (www.comviq.se )
단, 온라인으로 주문하기 위해서는 PN과 Bank-ID가 있어야 한다. (없다면, 다른 사람이 대신 주문 가능)
●주문 버튼 클릭
●PN 및 개인 정보 입력
●구매 버튼 클릭
이렇게 주문을 완료하니 5일 후 집으로 SIM 카드가 배송되었다.
2. SIM 카드가 왔다면, 마이페이지에서 전화번호를 추가한다. (좌측 하단)
SIM 카드는 배송 후 5일 뒤 자동 Activate 되는데, 혹시 안 되었다면 마이페이지(Mitt konto) > Hantera SIM-kort > Aktivera SIM 에서 가능하다.
3. 요금제 선택 및 충전
나는 데이터 사용량도 적고 통화량이 거의 없어서, 저렴한 Fastpris mini를 선택했다. (3GB, 200분 무료통화, 월 95Kr = 한화 약 1만원)
충전 (Tanka)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단계를 거친다.
●번호 인식
혹시 번호 인식 단계에서, Comviq 번호가 아니라는 에러가 뜨면 마이페이지에서 Chat service 를 이용하면 즉시 해결해 준다. 이메일도 보내봤지만, 답변이 2주 정도 걸린다는 점.....
채팅 서비스는 평일 9-17시, 토요일 9-15시 까지 운영하며, 번호 인식이 불가한 이슈의 경우 SIM 카드 ICCID (89462로 시작하는 20자리 번호, 카드 뒷면에 표기) 번호를 불러주면 바로 해결된다.
●요금제 선택
●결제
●결제 완료
선불 카드는 매달 충전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긴 하나,
나처럼 데이터 및 전화 사용량이 많지 않다면 약정 및 등록절차 없이 유용하게 쓸 수 있다.
참고로 한국에서 가져 온 공기계는 갤럭시 노트 5.
문제 없이 잘 사용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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